본문 바로가기

릴리 일상 다반사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쉽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쉽다

먹고노는 알바녀 릴리예요
오늘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편
참고로 저는 인사 총무 회계는 전무한 이력으로
지금 회계알바중ㅋ

소기업의 경우
회계경력자 채용이 어려우니까
간혹ㅎ 요렇게 무경력자
심지어 학교때 전공도 행정ㅋ인데도 취업이 가능하다는점
청년실업 여러분 아자아자
노력하는자에겐 늘 길이 열려있어요


자 이제 다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하기

우선
국세청홈텍스 들어가기
여기 클릭



들어가면 익숙한 화면

매년 연말정산 할때
또는 현금영수증 할때
익숙하죠

대신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위해서는
사업자 법인으로 가입 그리고 로그인이 필요해요


법인공인인증서만 있다면
회원가입과 로그인
너무 쉬운거 아시죠


그리고나서는
화살표



전자세금계산발급 누르고

계산서에 필요한 정보
이쪽사업자
저쪽사업자 정보
사업자번호부터 주소 업종 업태 대표이사 넣고

발행날짜와 적요적고
부가세 있는지없는지 금액넣고

청구는 말그대로 청구
영수는 영수로 발행하면 끝

그리고
자주거래하는 곳이라면

거래처등록 거래처관리에
정보입력 해두면

이후에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할때 사업자등록번호만 넣고 확인 누르면
나머지 정보가 따라와요

회계 경리 무식자도 누구나 뚝딱
딱 한번만해보면
세금계산서 발행 너무 쉬운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