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릴리 일상 다반사

대장내시경 위내시경 같이 해도 될까?

대장내시경 위내시경 같이 해도 될까?

ㅎㅎㅎ

결론은 같이 해도 된다

 

심지어 저녁에는

피자헛 신메뉴 ~~ 어니언 쉬림프까지 먹음

 

주변에서

이 부분때문에 의견이 분분했는데

 

오늘 엄마따라...

대장내시경, 위내시경하는 것 보러 갔었거든요

 

20-40대 까지의 건강한 남녀라면 문제가 없어서

걱정을 안하실 수도 있지만

 50대 이상되시는 분들은 살짝 걱정되는 부분

 

평소

소화불량으로 대장내시경을 받긴 받아야겠다고

생각하고 있던 엄마가 대장내시경 예약하려고했다가

간호사의 권유로 위까지 같이 예약했다고해서

 

솔직히 장사도 아니고..

60대 어른한테 이게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린가...화가 좀~ ㅋ

그래서 굳이 보호자라며 제가 따라갔던 건데요

 

예전엔 어떤지 모르지만

요즘은 진짜 좋은 세상~

검사 시간 자체는 20분내외였던 것 같구요

 

그전에 가스를 빼내는 짜먹는 약 먹고

대기하고 수면들어가면서 시작

영양제를 같이 맞는 분도 아닌 분도 있는데

 

예전처럼 어려운 일이 아니라서

하루에 몇명씩은 내시경을 한다고하네용

 

오늘간 곳도 그렇게 엄청 큰 병원도 아니었는데

5명이 예약자로...30분 단위로 잡혀 있더라구요

 

진짜 조금만 규모가 있는 내과에서는 전부 가능하기도 하고

수면마취와 가스제거하면서 담당의와 간호사 있을 정도로 흔한 것이 되었나봅니다.

의료실비 보험이 생겨서ㅎㅎㅎ 이런점은 좋은 것 같아요

 

결과도 1-2시간 후면 바로 들을 수 있어요

영양제까지 맞고나서

10시반에 내시경하고 12시반에 결과 들었으니...

 

결론은?

깨끗....켁

 

 

위도 진짜 다른 사람들에 비해서 너무~ 깨끗하고

대장도 마찬가지...

 

ㅎㅎㅎ

엄마가 오히려...자세히봐라

늘 속이 부글거리고 가스가 찬다... 문제 있다며

 

ㅎㅎ

그렇지만

의사샘은 아무것도 없고...오히려 너무 깨끗하다..

신경성이다~ ㅋㅋㅋ

부끄부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