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릴리 일상 다반사

네이버 포스트 영역 재설정 됐네요

네이버 포스트 영역 재설정 됐네요

며칠전있던 점검 후
제가 3년전부터 운영하던 포스트에
유입경로에 네이버검색 pc영역이 계속 있기에
오늘 확인해보니


네이버가 포스트라는 매체를 추가해서
모바일검색에서는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으나
피씨에서는 별도카테고리 영역을 배정하지않아서

블로그와 포스트를 구분못하시는 분들도 많았었는데요

3년만에 포스트를 검색 영역에
자리배정해주어 감사할 따름입니다ㅋ



요렇게 검색하면
포스트 영역이 블로그 아래에 배치되어있어서

카페나 지식인처럼

저는 포스트 에디터 뷰스타 릴리로ㅎ
맛집 뷰티 패션관련 에디터인데

블로그보다 포스트 방문자가 훨씬 많고
소위 씨랭크와도 다른 로직 이기에

3년간 꾸준한 운영으로
공식 또는 작업대행사를 제외하고는
상당부분 상위에 노출이 되고 있거든요


물론
포스트  유입량의 대부분은 모바일검색이고
탄생배경 역시 포스트는 모바일
블로그는 피씨이기에
방자에 엄청난 변화는 없을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네이버 포스트가 피씨에도 영역을 배정 받음으로해서
또 하나의 마케팅채널이 생성되었고
그로인한 경쟁은 심화되겠죠
경쟁은 곧 활성화이기에

저는 적극 찬성하는 입장인데요
기존엔 블로그에만 의존하던게 너무 컸는데
이제 더더 춘추전국이ㅋ

무튼 씨랭크 후 소유하던 블로그 방자수가 떨어지고
그마져도 겨우겨우 유지하는 상황이라
네이버 로직변경을 계속 주시하고 있습니다

점점분석도 어려워지네요

블로그가 어려우신분들은
지금이라도 포스트 하나 개설해보세요

티스토리처럼 포스트도 모바일이 기반이기에
더 편하고 쉽고
이동시에도 언제나 일기쓰듯 포스팅이 가능하구요

스마트에디터로 사진편집도 편하거든요
더불어

뷰스타 릴리와 서이웃도 요청해주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