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릴리 일상 다반사

부가세신고 잘못하면 매출취소

부가세신고 잘못하면 매출취소

지난 25일까지
2017년도 4분기 부가세신고가 있었습니다
에구에구
근데 증빙서류를 첨부하라네요

부가세신고
매입 매출 제대로 신고해도
혹시 부가세환급금이 연속해서 발생한다면
세무서에서 주시하는 곳이 되고

어찌됐건 증빙서류도 다 제출해야한다고하네요
아웅 견적서만 대충 받아서 처리했던것들
이제서야 부랴부랴 엑셀로 정리해서 다시 만들었어요ㅎ


다들
부가세신고 회계법인 맡기시죠?
저두요

그러다보니 막 돈거래만 확실하면 되지뭐
하고 엑셀에 입출금만 대충대충ㅋ

계산서는 요즘
국세청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하니 문제없지만
관련 계약서 견적서에도 꼼꼼하게 기록하고
원본보관도 잘해야겠어요


오늘 고생한 나에게 주는 선물
집에가는길에 햄버거하나 겟ㅋ

아웅
그나저나 세무서는 6시 땡하니까
전화연결도 안되니까

제출서류가 제대로 간건지 확인도 할수가 없네요

공무원들 답다는

분명히 그들은 일을 하고있는데
전화연결은 안되고ㅎ

답답

이런건 좀 어찌 개선안되나요?



무튼
부가세신고 증빙자료를 요구했다면
꼼꼼하게 제출해야 매출취소 안된다고하네요

그리고
부가세신고 이후
3월은 법인세신고도 해야하는데요


아웅
사실 전 회계통이 아니라
이모든 상황들이 낯설어요

보통 회계법인있으니까
그냥 던져주면 되는거아냐?라고하시는 분들 많던데

이쪽에서 넘어가는 자료가 명확해야
회계법인에서 국세청 또는 해당기관의 양식에 맡게 정리해주는거겠죠

증빙자료도 당연히 이쪽에서 보관했다가하는거구요

아무것도없는데
가라로 서류를 만들수는 없잖아요~~
간혹 무x한 대표들은
회계사가 다해주는데?라고 하잖아요

에구구
무튼 부가세신고 처음해보는데
3월 법인세신고는 어찌해야할지
1년치자료가 있나 걱정이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