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릴리 일상 다반사

구로인테리어 우성아파트 어렵네요

구로인테리어 우성아파트 어렵네요

릴리의 셀프인테리어

우선 구일역앞 우성아파트 24평형

방이 3개인데 거실넓게쓰고싶어서
비내력벽은 제거 가능하다해서
의뢰하기위해 주변에
수인테리어와 봄날인테리어 비교하니
한쪽은 애누리없이 무조건 130 달라하고
한쪽은 80 달라는데
문제는 견적가 적은곳은 스케쥴이 풀이라는데

아니
어찌 두업체 가격차가 이럴수 있죠?

솔직히 어처구니없어서

그리고 다른것들도 자재가 동일해도 천차만별이라니
아놔


구일역 우성아파트 인테리어하실때
진짜 다들 꼼꼼하게 비교해야할듯한



근데 오늘 방문해서보니

문짝부터해서 진짜 집을 막 쓴듯한
문고리 문짝
거기에 베란다 붙박이도 없어지고
빨래거는 행거도 엉망이고

심지어

인터폰도 고장이라
예전집주인한테 수리비청구해야할것같고

이게
재료비를 제외하고는
인건비만 받아야하는거잖아요?

인테리어업체에서 중간에 수수료식으로
또 마진을 추가하면
너무 하는거아닌가

다개별로하니까
자기들이 남는게 없다고 생각할수는 있으나
자기들은 견적만 내주고
일은 다른사람들한테 맡기니까
인건비보다 견적비라고해야하나

그 비용이 더들고
또 남는재료는 돌려주거나 환불하지않고
다가져가서 다른집에 재활용하면서
이런식이면 대략난감이죠

다들어려운데
물론 가게 유지도 해야하고 한다지만
넘하는거 음

무슨 도배장판 벽만제거하는데
페인트칠 살짝하니까
5백이라네요ㅋ

이건 진짜 내가하고싶어요ㅎ
이제라도 좀 배워볼까요?

나이먹어도 할수있는일은 기술직인디


날도 더운데
인테리어가게 도느라 피곤한 릴리


아놔
이거 마무리되면 폿팅 하면서

하나하나 ㅎ 셀프인테리어 풀어봐야겠네요
예전에는 시간도 없고
아는사람통한다고 비교도 안해보고
믿고맡겼었는데

도대체가 지금 견적서보면 왜그돈이 드는지알수가 없더라구요

인테리어업체에서는 재료구매도
우리가 소매가로 구하는것보다 적은가격으로 받을텐데

인건비는 정해져있다고하는데
가격차이가 엄청 난걸보면

글쎄요

셀프로하는것과 통으로 맡기는게 2-3백 차이가 난다면
전 제가 원하는걸로 하나하나 디자인해서 하고싶네요
2-3백이 누구네집 애이름이 아니자나요 ㅎ

구일인테리어 구로인테리어 우성아파트 인테리어
실속있게해봅시다